티스토리 뷰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3가지 방법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은 선택툴 + del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일러스트 이미지를 자르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지금부터 일러스트 이미지를 쉽게 자르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준비  

저는 이미지를 자를 정사각형에 알아보기 쉽게 빨간색으로 색을 넣어보았습니다. 





2. 펜툴을 이용한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첫번째 방법은 바로 펜툴을 이용한 이미지 자르기 입니다. 저는 펜툴을 이용하여 빨간 정사각형을 반쪽내어버릴 생각입니다. 사과처럼요 !





3. 펜툴로 그은 선과 도형을 함께 선택합니다.


두개가 정확히 선택되었다면 pathfinder(패스파인더)툴에 들어가서 divide(나누기)를 눌러줍니다. 디바이드를 누른다음 바로 이미지 자르기가 되진 않습니다. 꼭 필요한 과정이 한가지 남아있습니다.





4.  그룹지어진 도형의 그룹을 풀어줘야합니다.


전체선택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ungroup(그룹풀기)을 선택합니다. 이제 오른쪽 사각형과 왼쪽 사각형을 나눌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5. 이동툴을 이용하여 도형을 옮깁니다.


왼쪽 네비게이션바에 있는 화살표 이동툴을 이용하여 도형을 다른곳으로 이동시키세요. 이제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첫번째 방법이 완성되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10초~20초 정도면 충분한 작업입니다. 물론 포토샵 보다는 길지만요 !




6. 가위툴을 이용한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왼쪽 네비게이션바에 있는 가위툴을 이용해서도 이미지를 자를수 있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7. 자르고 싶은 두 부분을 가위툴로 싹둑 찍어줍니다.


이때 주위해야 할점은 정확히 선을 찍어줘야 한다는 겁니다. 패스를 자르는 도구이니깐요 !





8. 선택된 두부분을 이동툴로 옮겨줍니다.


그림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깔끔하게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방법이 남았습니다. 




9. 지우개툴을 이용한 이미지 자르기 입니다.


약간은 지저분한 방법이지만 깔끔하게 자를 필요 없을때 쉽게 자를수 있는 방법입니다.



10. 지우개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쓰윽 그어줍니다.


잘린 부분을 경계로 두부분이 나뉘었습니다. 참 쉽죠? 이로써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러스트를 사용하지다보면 여러분만의 방식으로 이미지를 자를수 있는 방법은 아직 많이 남았답니다. 화이팅 !


'일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러스트 배경색 바꾸는방법  (0) 2019.01.16
일러스트 복사 3가지 팁  (0) 2019.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