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러스트 배경색 바꾸는 방법

일러스트 배경색을 바꾸고 싶다는 글들이 자주 보여서 글을 쓰려고 하니 의미가 두가지로 나뉘네요. 하나는 일러스트 프로그램 배경색을 바꾸고 싶다는 글과 또 하나는 일러스트 대지 색을 바꾸는 질문들이었는데요. 그럼 저는 두가지에 대해 모두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러스트 프로그램 배경색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아주 간단한데 방법을 몰라서 같은색만 주구장창 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1. Edit -> Preference -> User interface 


한글판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집 -> 환경설정 -> 사용자 인터페이스 순으로 이동하시면 사용자 편의에 맞는 설정들이 가능한 영역이 나옵니다.



2. Userinterface -> brightness


일러스트 cc버전에서는 4가지 밝기로 일러스트 배경색 변경이 가능하며 이전버전에서는 4가지 색상을 스크롤을 이용하여 좀더 정교하게 변경할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배경색 가장 어두운 색상입니다.



일러스트 배경색 중간정도 어둡게 (midium dark) 화면입니다.



일러스트 배경색 중간정도 밝게 화면입니다.



이 화면은 일러스트 배경색 밝은 화면이며, 제 개인적으로는 중간정도 어둡게 화면을 선호합니다. 밝은색은 장시간 보면 눈이 너무 피로하더라구요. 그럼 이제 일러스트 대지 색상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짧게.



1. 사각형 선택툴 이용


가장 간단하게 배경색을 변경하는 방법으로는 사각형 선택툴로 대지를 채워주는 방법입니다. 포토샵처럼 delete키를 이용하는 방법은 일러스트에서는 아쉽게도 사용할수 없습니다.



2. 배경색 변경해주시면 간편하게 배경색을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채워넣을수 있습니다. 끝


'일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러스트 복사 3가지 팁  (0) 2019.01.14
일러스트 이미지 자르기 3가지 방법  (0) 2019.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