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모저모

수면부족 증상

유똑띠 2019. 3. 14. 21:03

수면부족 증상에 대하여



한국인이 부지런한것은 세계가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로인해 부족해진 수면부족으로 인해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인지하고 있었지만 정확한 이유를 몰랐던 수면부족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수면부족증상 : 혈압증가


많은 연구들에 의하면 하루 6-8시간 수면을 유지하는것은 고혈압 방지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5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사람은 건강의 기준인 7-8시간 잠을 자는 사람에 비해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높을 확률이 2배이상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인이 5-6시간 정도는 잔다구요? 그래도 혈압이 높을 확률은 20% 이상 상승합니다.




 2.   수면부족증상 : 면역력이 약화됩니다. 


면역력은 생체리듬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하루에 7-8시간정도 잠을 자지 못하면 우리 몸의 생체 리듬은 깨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몸은 24시간 주기로 생체리듬이 바뀌는데 있습니다. 생체리듬이 바뀌는데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면 이와같은 이유로 생체리듬이 깨져 면역체계가 약화되게 됩니다.




 3.   수면부족증상 : 식욕이 상승합니다.


이는 호르몬과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잠이 부족하면 식욕호르몬이 늘고 식욕억제 호르몬은 감소합니다. 즉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이 상승해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커집니다. 우리가 흔히 많이 피곤할때 단것이 당기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4.   수면부족증상: 피부가 늙게 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잠을 자는 동안에 하루동안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킵니다. 그런데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어떤일이 발생하게 될까요? 우리의 몸음 충분한 세포 회복시간을 갖지 못하게 되고 이것이 반복되면 우리의 피부는 탄력을 읽게 됩니다. 




 5.   수면부족증상 : 우울증


연구에 따르면 4시간 이하 수면하는 사람이 7-8시간 정도 자는 사람보다 4배 이상 우울해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잠이 부족하기로 유명한 나라인에 우울증 역시 높아 연관이 충분해 보입니다. 




 6.   수면부족증상 : 인지력이 저하됩니다.


가끔 잠을 설치거나 전날 중요한 일때문에 평소보다 잠을 덜 잤을때 머리가 띵하고 평소에 하던 행동들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뇌세포간의 소통속도를 줄이고 기억저장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이는 5시간을 자고 개운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모저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친구가 생리를 안해요  (0) 2019.03.16
가스렌지 점화불량 이렇게 해결!  (0) 2019.03.15
소주 유통기한 언제까지?  (0) 2019.03.11
술병났을때 증상  (0) 2019.03.09
술먹고 노란토 위액일까?  (0) 2019.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