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먹고 얼굴 빨개짐 그 이유는?



술을 먹는 주당들 사이에서는 술먹고 얼굴 빨개짐 현상은 술이 약하다는 속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물론 얼굴이 빨개지는데도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몸에서 보내는 신호 체계가 좋은것이라며 계속 좋아하는 술을 즐깁니다. 




한마디로 이야기 하자면 술먹고 얼굴이  빨개지면 알코올 분해능력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사람입니다. 실제로 주위에 술을 잘 못하는 사람들이 억지로 한 두잔 먹게 되면 얼굴이 홍당무처럼 빨개지는 모습들을 볼수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사람들은 술을 3병이상 먹어도 멀쩡한데 어떤 사람은 왜 얼굴이 빨개지는 걸까요? 술이 약한 사람들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아세트 알데히드 라는 분해효소가 극히 적은 사람들입니다.



즉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말입니다. 술먹고 얼굴 빨개짐 이유는 아세트 알데히드가 얼굴 혈관 팽창을 유도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죠. 


참고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인들에게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백인 , 흑인 보다 아시아인들에게 알코올 분해효소가 유전적으로 부족하다고 하네요. 


술먹고 얼굴이 빨개지십니까? 몸에서 보내는 경고를 무시하지 마십시요. 1급 발암물질인 아세트 알데히드가 분해되지 않고 몸속에 남게된다면 여러분의 건강은 어떻게 될까요?

'이모저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안읽고 나가기  (0) 2019.03.24
택배 상하차 후기 알바중 최고였다.  (1) 2019.03.21
여자친구가 생리를 안해요  (0) 2019.03.16
가스렌지 점화불량 이렇게 해결!  (0) 2019.03.15
수면부족 증상  (0) 2019.03.14
댓글